본문 바로가기

결혼

자녀 결혼식 답례인사말 상세하게 알아보기

자녀 결혼식을 올리고 난 뒤 답례인사말은 어떤걸 해야 좋은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십니다. 자녀가 결혼식을 한 이후에 손님들에게 답례인사말을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자녀 결혼식 답례인사말로는 어떤게 좋은지 함께 살펴볼게요.

자녀 결혼식 답례인사말

 

 


자녀 결혼식 답례인사말

자녀가 결혼식을 하는 아주 기쁜날 많은 지인분들이 귀한 시간을 내어 직접 찾아와서 축하해주는 것은 너무 감사한 일인데요. 결혼식 마지막에 양가 혼주분들이 각자 나가서 이렇게 찾아온 분들에게 감사 인사말을 전하는 것을 많이 봅니다. 결혼식날에만 이렇게 감사 인사말을 전하는 분들이 많으나, 나중에 축의금의 명단을 보고 다시 결혼식 답례인사말을 카톡이나 문자로 보내는 것은 받는 분들로 하여금 깊은 인상을 남겨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 결혼식 답례인사말은 결혼식이 끝난 이후에도 보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결혼식 이후 언제 인사말을 보내는게 좋은지, 어떤 문구를 써서 인사하면 좋을지 함께 살펴볼게요.

 

답례인사말은 언제 보내는게 좋을까?

답례인사말은 결혼식이 끝난 이후에 '최대한 빨리'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시기는 결혼식 당일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결혼식 당일에는 신랑 신부 뿐만 아니라 혼주 분들도 매우 바빠서 인사말을 당일에 전하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으나, 답례인사말을 받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바쁜 시간인데도, 하객을 생각해서 답례인사를 보냈군'하고 깊은 감명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당일날 인사말을 보내는게 어렵다면 그 다음날까지는 꼭 보내는게 좋겠습니다.

 

자녀 결혼식 답례인사말은 어떤걸 하면 좋을까?

인사말을 보낼 때 중요한 것은 감사의 인사가 꼭 들어가야 한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자녀 결혼식에 와주셔서 축하해 주시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귀한 발걸음으로 아들(딸)의 결혼식에 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살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꼭 넣어야 합니다. 

 

추가로 넣으면 좋은 문구는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와 같은 문구도 추가로 넣어서 감사의 표시를 더 풍성하게 하면 좋으리라 생각해요. 그 외에도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라는 문구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