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후시딘겔 효능 부작용 상세히 알아보기

후시딘겔 효능 부작용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오늘 제 포스팅을 통해 후신딘겔에 대해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현직 간호사로 후시딘겔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후시딘겔

 

 

[목차]

 


후시딘겔 효능

후시딘겔은 파란색 후시딘 연고로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fusidic acid라는 주성분이 들어 있어서 감염을 막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그람양성균에 주로 작용하는 후시딘겔은 일반 연고처럼 피부에 발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유효한 균종에는 포도구균, 코리네박테륨, 연쇄구균, 클로스트리듐 세균 등이 후시딘겔의 유효균종이에요.

 

 

후시딘겔은 심상성여드림이나 모낭염에 바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상이나 화상 등이 있을 때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두피가 깨끗하지 않으면 모낭염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모낭염에 후시딘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나는 심상성 여드림에도 후시딘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시딘겔 부작용

후시딘겔 사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가려움 및 발진, 수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는 연고 바르는 것을 중지하고 즉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후시딘겔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후시딘겔은 하루에 3-4회 정도 적당한 양만 피부에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시딘겔에 대한 내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 기간만 바르도록 권고되고 있습니다.

 

 

후시딘겔은 사용했을 때 끈적거림 없이 바로 마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유분이 있는 피부에도 바를 수 있습니다. 

 

 

후시딘겔을 사용하기 전과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하게 씻고 사용하도록 합니다.

후시딘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