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후기 자세히 알아보기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저 또한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데요. 제균치료 후기도 많은 분들이 궁금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 포스팅이 제균치료를 받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후기

 

 

 

[목차]

 


헬리코박터균이란?

헬리코박터균은 위장에 서식하는 세균인데요.

 

 

위장에는 위산이라는 강한 산성 물질이 있음에도 헬리코박터균은 생존력이 강하여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 헬리코박터균이 위장에 머물게 되면서 감염을 일으키면 위염이나 위궤양, 암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

헬리코박터균 감염의 경로는 국, 찌개 등 음식을 함께 먹는 경우가 해당되고,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한 경우에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진단 

속이 불편하거나 소화기관에 이상이 있는 경우 위내시경을 실시하게 됩니다. 그러면 위내시경을 통해 위장의 상태를 확인하는데요. 이때 위염 등의 이상소견이 발견되면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내시경이 아닌 방법으로도 헬리코박터균을 진단할 수 있는데요. 호흡을 통해 공기를 튜브에 모아 검사를 실시하는 요소호기검사 방법도 있습니다. 요소호기검사는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이후에 치료가 잘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로도 실시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는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이상 여부가 있는 경우 반드시 실시하는게 좋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는 균을 없애는 치료방법으로, 항생제와 위산 분비 억제제를 함께 사용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는 10일에서 2주간 약을 복용해야 하고, 하루에 2번 아침과 저녁에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균치료 약은 식후에 복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사의 처방에 따른 약 복용 방법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후기 

저는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를 2년전에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항상 식사를 하면 위장이 더부룩한 증상이 있어서 위장내시경을 하게 되었는데요. 내시경을 실시했을 때 위궤양이 발견되었어요. 그 때 헬리코박터균의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를 했었는데, 결과는 헬리코박터균에 대해 양성의 결과가 나와서 제균치료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기간은 10일이었고, 아침과 저녁 식후에 약을 복용하게 되었어요. 항생제는 2가지 종류를 먹었었고, 위산 분비 억제제도 함께 복용했습니다. 약을 하루에 2번 챙겨 복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균치료를 받았을 때 특별한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입안에 금속맛이 난다고는 들었는데, 그런 증상도 없었고, 소화불량 등의 증상도 따로 없었습니다. 

 

 

약을 10일간 다 복용한 뒤에 예약된 날짜에 요소호기검사를 시행했습니다. 공복상태에서 입으로 바람을 불어 튜브에 공기만 넣으면 되는 간단한 검사 였어요. 이후에 헬리코박터균 음성이 나와서 검사는 마쳤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https://info-nurtea.co.kr/헬리코박터균-제균치료-자세히-알아보기/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 자세히 알아보기 - 건강정보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된 이후 제균치료를 하지 않으면 소화불량부터 위궤양, 위암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위험이 있기 때

info-nurtea.co.kr

 

https://www.amc.seoul.kr/asan/healthinfo/disease/diseaseDetail.do?contentId=32100

 

서울아산병원

앞선 의술 더 큰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아산병원 입니다

www.amc.seoul.kr